(웹이코노미) 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는 15일 가톨릭관동대학교에서 강릉 시민을 대상으로 한 강릉 MICE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MICE To Meet You”의 수료식을 개최하고, 3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릉 마이스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MICE 산업 생태계 활성화와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려 많은 시민의 호응을 받았다.
“MICE To Meet You” 프로그램은 강릉 시민들이 MICE 산업에 대한 기본 이해를 갖추고 산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MICE 산업에 대한 기본 과정부터 국내·외 트렌드, 지역특화 사례, 디지털 홍보마케팅, 로컬 MICE 이해 및 MICE 기획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어 시민들이 MICE 산업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MICE 산업의 다양한 측면을 소개하고, 실제 사례와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총 5주간의 교육 과정 동안 MICE 분야 전문가 강연을 통해 강릉이 MICE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 잡기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공사 강희문 사장은 ‘이번 MICE 역량 강화 교육이 시민들에게 MICE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강릉이 MICE 산업의 주요 허브로 자리 잡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