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필주 기자] 우리은행은 '더 친숙한 고객동행'을 위해 관행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 중심의 용어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는 '고객중심!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동참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참여형 대직원 테마제안을 지난 10월 실시했다. 직원들이 제안한 용어를 주요 업무별로 분류하고 고객응대 사용빈도와 효과성에 따라 최종 30개 개선용어를 선정했다.
우리은행은 '날인'을 '도장을 찍다'로, '내점'을 '방문'으로, '차주'를 '대출 신청하신 분' 등으로 바꿔 사용하는 '30개 개선용어 사용 캠페인'을 11월 한 달간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쉬운 용어 사용 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던 용어를 선정하는 '써보니 좋아요(♥Like)'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더 친숙하게 고객님에게 다가가겠다는 손태승 우리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향후 고객과의 상생 아이디어 공모,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등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해 '고객 최우선, 현장경영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필주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