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20대연구소, 케이크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 발표

  • 등록 2018.03.22 12:25:10
크게보기

[웹이코노미=김유진 인턴기자] 입학, 입사 등 축하할 일이 많은 3월을 맞이해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2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케이크에 대한 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의 ‘케이크’는 홀 케이크(whole cake)를 의미한다. 조각 케이크나 롤케이크 등은 제외했다.

 

 

 

 

 

◇20대 여성 “나에게 케이크 선물해”

 

 

 

20대가 최근 1년 내 케이크를 선물한 대상은 가족, 친구, 연인·배우자 순이었다. 바로 다음은 자기 자신이었는데, 남성보다 여성의 비율이 높게 나타났다.

 

 

 

케이크를 선물하는 상황 1위는 생일이었다. 특별한 날이 아님에도 이유 없이 선물하고 싶어서 케이크를 구매했다는 비율도 18.2%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케이크 적정 가격은 2만 1,500원

 

 

 

20대가 생각하는 케이크의 적정 가격대는 평균 2만 1,500원이다. 20대가 케이크를 선물하는 방식으로는 '직접 구매해 선물했다'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기프티콘으로 선물했다는 응답도 많은 편이었는데, 특히 2명 중 1명이 여성이었다.

 

 

 

◇20대가 선호하는 케이크 종류는 생크림

 

 

 

조사 결과 20대가 가장 좋아하는 케이크 종류는 생크림 케이크인 것으로 나타났다. 치즈 케이크, 초콜릿 케이크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 봤을 때 남성은 여성이 비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여성은 남성보다 초콜릿 케이크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20대 '최애' 케이크 브랜드는 파리바게뜨

 

 

 

20대가 가장 좋아하는 케이크 브랜드는 파리바게뜨로 나타났다.

 

 

 

파리바게뜨를 선택한 응답자들은 ‘지점이 많이 접근성이 높기 때문’을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떤 상황이든 선물할 수 있고, 프랜차이즈인 만큼 맛도 평균 이상이라는 평가다.

 

 

 

2위와 3위는 각각 투썸플레이스와 베스킨라빈스였다. 투썸플레이스는 ‘맛이나 질이 좋아서’, 3위인 배스킨라빈스는 ‘이 브랜드에서만 살 수 있는 특별한 케이크가 있어서’ 좋아한다고 답했다.

 

 

 

한편, 이 조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패널 서비스 ‘틸리언’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자세한 결과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

 

 

 

wowstar101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운영법인: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발행일자(창간) : 2012년 5월 10일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