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테크 안마의자, 상반기 매출 47% 성장, 성수기 매출 160% 증가

  • 등록 2019.08.01 18:00:11
크게보기

[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테크산업(대표이사 주성진)이 자사 안마의자 품질을 강화하고, 유통망을 넓히는 등 고객 체험 기회 확대를 통해 금년 상반기 매출이 작년 동기간 대비 47% 성장했다고 밝혔다. 휴테크에 따르면 안마의자 성수기인 5월 한 달 동안에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성장 했으며, 올 1월부터 5월까지 꾸준한 매출 상승 곡선을 이뤘다. 안마의자 매출 비중은 직영점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매출 상승률 기준으로는 마트, 백화점, 전자제품 전문점 등 양판점의 판매율이 작년 상반기 대비 87% 성장해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양판점은 국내외 다양한 안마의자 브랜드 제품이 한 곳에 집약된 공간인 만큼 여러 안마의자를 직접 비교 체험한 뒤 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이 높다. 이러한 점을 감안할 때 양판점 매출의 가파른 상승은 고객들에게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과 같다는 것이 휴테크의 분석이다. 업계는 시장규모 확대와 신생 안마의자 브랜드의 등장으로 경쟁이 치열해지며, ‘초저가’ 정책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거나 브랜드 만의 특별한 성능이 없으면 소비자의 주목을 받기 힘들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휴테크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휴테크가 세계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음파진동 마사지 기술을 탑재한 카이 SLS9은 최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작년 출시 이후 만 1년 넘게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어 LS9, SLS7, LS 등 고가의 제품이 뒤를 잇고 있다. 이 외에도 휴테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HBLS(체형 자동인식-마사지 부위 레벨링 시스템) 타깃 마사지 기술은 사용자의 신체 조건에 맞는 세분화된 주무름 기능을 구현한다. 사용자의 마사지 선호 부위 니즈를 제품에 반영한 목·어깨 집중 간편 프로그램은 원터치 방식으로 별도 설정이 없이도 간편한 작동이 가능해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휴테크가 지난 4개월간 직영점에서 안마의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고객이 휴테크 제품에 호감을 갖게 된 이유는 “직접 체험을 해보고 결정”이 72%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휴테크 안마의자 체험 경험이 있는 지인의 권유’나 ‘입소문’ 등이 20%로 그 뒤를 이었다. 앞서 휴테크는 상반기 TV캠페인을 통해 “다른 안마 의자도 한 번 앉아보고 오세요”라는 자신감 있는 메시지와 휴테크 안마의자만의 성능을 토대로 체험의 가치를 강조한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휴테크는 하반기에도 이와 같은 기조를 유지하여, 금년 더 많은 고객들의 체험을 유도하기 위해 직영점과 전자제품 전문점 및 백화점 오프라인 영업망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
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운영법인: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발행일자(창간) : 2012년 5월 10일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