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텀블건조기 10Kg 이하 중형건조기 시장 3강 체제 구축

  • 등록 2019.07.25 12: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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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생활환경가전기업 위닉스는 작년 9월 출시된 텀블건조기가 매월 꾸준히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소비자 내구재 시장조사 전문 리서치기관 G사의 DATA에 따르면 2018년 9월 텀블건조기 출시 이후 위닉스 텀블건조기가 10Kg 이하 중형건조기 시장에서 LG, 삼성과 함께 3강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위닉스 텀블건조기는 글로벌 가전업체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자회사인 독일 명품가전 아에게(AEG)의 56년 건조기 노하우와 국내 제습기 판매 1위인 위닉스의 47년 제습기술이 만나 공동 개발을 통해 국내 소비자 생활패턴에 맞추어 출시된 유럽에서 제조부터 생산, 품질관리까지 모두 완료하여 완제품 형태로 국내 들여오고 있다. 또한 텀블건조기는 제품 2년, 모터와 컴프레서는 10년까지 A/S를 보장한다. 위닉스 관계자는 “국내 건조기시장은 14Kg이상의 대용량 건조기가 비교적 부피가 큰 이불건조 기능을 앞세워 인기몰이 중이지만 10Kg 이하 중형건조기 시장에서는 옷감별 권장용량, 전기료, 저온건조가 가능한지 등 꼼꼼하게 비교하여 구매하는 스마트한 소비패턴을 보이고 있다. 위닉스 텀블건조기가 빠르게 10Kg 이하 중형건조기 시장에서 대기업과 3강 체제를 굳힐 수 있던 요인에 대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대용량 건조기와 옷감별 권장용량이 크게 차이 나지 않는 부분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컨덴서 청소, 대용량 이지클린필터, 탈부착 도어패킹 등 청결하고 손쉽게 관리가 가능한 부분” 을 이유로 밝혔다.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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