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팬톤과 여름 컬러 체험 마케팅 실시

  • 등록 2019.07.14 12:48:31
크게보기

[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LG전자가 미국에서 올레드 TV를 앞세워 컬러 체험 마케팅을 진행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뉴욕 맨해튼에 212제곱미터 규모 ‘카페 올레드(Cafe OLED)’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카페 올레드’는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화질로 팬톤사(Pantone Color Institute)가 선정한 올해의 여름 컬러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방문객들은 커피, 차 등 음료와 함께 컬러를 주제로 이색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LG전자에 따르면 팬톤은 글로벌 컬러 트렌드 전망,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 및 브랜드에 대한 컬러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컬러 연구기업이다. 컬러 트렌드 분석을 통해 선정하는 ‘올해의 팬톤 컬러(PANTONE Color of the Year)’는 패션, 디자인,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LG전자는 이곳에 3.85mm 두께로 종이처럼 얇아 벽에 착 붙일 수 있는 월페이퍼 디자인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비롯, 2019년형 LG 올레드 TV 신제품 10대를 설치했다. 팬톤이 선정한 올해 여름 컬러는 ▲공작새의 화려함에서 영감을 얻은 ‘핑크 피코크(Pink Peacock)’ ▲상큼한 오렌지 색상의 ‘튜메릭(Tumeric)’ ▲골드빛을 머금은 노란색 계열의 ‘아스펜 골드(Aspen Gold)’ ▲노란 빛이 감도는 녹색 계열의 ‘페퍼 스템(Pepper Stem)’ 등 4종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고 전했다. LG 올레드 TV 화면을 통해 호주 아티스트 ‘데이비드 맥레오드(David Mcleod)’ 등이 팬톤의 컬러에 영감을 얻어 제작한 디지털 아트 작품을 보여주고, 유명 셰프 ‘아미라 카셈(Amirah Kassem)’이 팬톤의 여름 컬러를 활용해 만든 라떼, 케이크 등도 제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팬톤사 로리 프레스맨(Laurie Pressman) 부사장은 “퍼펙트 블랙을 구현하는 LG 올레드 TV는 다양한 컬러를 더욱 풍부하고 아름답게 보여준다”며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실감나는 컬러 이미지를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조주완 부사장은 “LG전자와 팬톤社의 협업 등을 통해 완벽한 블랙은 물론, 컬러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고객들은 LG베스트샵 강남본점, 대치본점, 강서본점 등에서 LG 올레드 TV를 체험해볼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
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운영법인: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발행일자(창간) : 2012년 5월 10일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