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이용자 편의 개선 업데이트’로 소통 강화 나서

  • 등록 2019.07.03 19:06:40
크게보기

[웹이코노미 박정배 기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행사 ‘하이델 연회’에서 약속한 이용자 피드백을 3일 게임에 적용하며, 이용자와의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버프 아이콘(ICON)’을 간소화했다. 버프가 많아질수록 이용자들은 버프 목록을 알아보기가 매우 어려웠다. 버프 목록을 변화해 편의성을 개선했다. ‘아이템 사용으로 얻는 버프’, ‘캐릭터가 시전하는 버프’, ‘디버프’로 나눠 표시해 가시성을 높였다. 탑승물에 탑승한 채로 NPC(Non-Player Character)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R키(대화)를 누르는 경우 탑승물에서 내릴 수 없었던 불편한 점도 개선했다. 또 NPC와 대화 없이(S+R키 조합) 탑승물에서 내릴 수 있게 했다. ‘쿠노이치’ 클래스는 밸런스 패치로 상향됐다. ‘쿠노이치’의 신인분격, 난격, 광명추, 흐름, 요경탄, 사하륜, 희연무, 등 기술 효과와 발동을 수정했다. 이 외에도 ▲폴리 숲 개편 ▲크론 정식(최상위 음식) 상향 ▲야영지 버프 통합 ▲아크만 개편 ▲말 아이콘 표기 ▲전투의 서 상향 ▲길드 기술 사용 권한 확대 ▲낙타·코끼리 말피리 사용 등 콘텐츠를 개선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이용자 편의 개선 업데이트를 매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 편의 개선 사항 및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
박정배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운영법인: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발행일자(창간) : 2012년 5월 10일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