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홍초 신제품 ‘푸룬’, ‘레몬&라임’ 2종 출시

  • 등록 2023.06.28 23:24:47
크게보기

총 7종으로 라인업 확장… 알로에 겔 함유한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건강한 음용식초 브랜드 자리매김
‘홍초 푸룬’,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선보여… ‘홍초 레몬&라임’은 쿠팡 선판매

 

대상㈜ 청정원이 국내 음용식초 No.1 브랜드 ‘홍초’ 신제품 2종 출시로 라인업을 추가하며, 음용식초 시장 점유율 1위 수성에 나선다.

 

지난해 대상은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홍초 전 제품에 장과 피부 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 ‘알로에 겔’을 적용하며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제품을 리뉴얼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하게 홍초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운영 중이던 석류, 블루베리, 복분자, 자몽, 풋사과 등 5종에 신제품 2종을 선보여 총 7종으로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홍초 푸룬’, ‘청정원 홍초 레몬&라임’ 2종으로 구성된다.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설탕 대신 올리고당과 알룰로스를 사용해 단맛을 냈다. 특히 산에 강한 이소말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까지 함유해 한층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먼저, ‘홍초 푸룬’은 100kcal당 3g의 높은 식이섬유 함유량을 자랑한다. 푸룬은 서양 자두인 플럼(plum)을 건조시킨 건자두로 식이섬유 등 영양소를 함유한 과일이다. 물 또는 탄산수에 홍초를 3:1 비율로 타서 든든한 건강 음료로 즐기거나 그릭요거트, 견과류 등과 곁들여 푸룬 요거트볼로 먹을 수 있다.

 

‘홍초 레몬&라임’은 상큼한 지중해산(이탈리아산) 레몬, 라임이 홍초와 만나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3:1의 비율로 생수나 탄산수에 희석하면 시원한 레몬에이드로 즐길 수 있고, 얼음을 넣은 위스키에 섞으면 상큼한 레몬라임 하이볼로도 맛볼 수 있다.

 

홍초 푸룬은 900ml와 1.5L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대형마트를 비롯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전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홍초 레몬&라임은 900ml 용량으로, 6월 한달간 쿠팡에서 선판매가 이루어진다.

 

대상㈜ 관계자는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효능의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기능성 표시식품인 홍초 신제품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상큼한 홍초를 에이드나 주스, 요거트볼, 하이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송이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서울 아02404 | 법인명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인 김영섭(편집국장 겸임) | 편집인(부사장) 나성률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종호 | 발행(창간) 2012년 5월 10일 | 등록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