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옥수수' 5G 전용관 론칭

  • 등록 2019.03.28 11:06:24
크게보기

VR·초고화질 콘텐츠 가득

[웹이코노미=김찬영 기자] SK텔레콤이 본격적인 5G 시대를 맞아 자사 OTT 서비스인 옥수수(oksusu) 내에 5G 특화 미디어 콘텐츠를 28일부터 론칭한다.

 

 

SK텔레콤은 5G의 초고속, 초대용량 특성을 활용해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옥수수 앱 첫 화면에 핵심 메뉴(탭) 중 하나로 'SKT 5GX관'을 마련했다.

 

'SKT 5GX관'에는 아이돌,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VR 콘텐츠', 스마트폰 화면을 대형 스크린처럼 볼 수 있는 '5G MAX' 콘텐츠, 풀HD나 4K UHD 급의 '초고화질' 영상 등이 담긴다.

 

SK텔레콤의 5GX VR은 고화질 360도 영상, 친구들과 함께 경험하는 '소셜 VR', 대형 화면으로 실감 나게 보는 '3면 스크린 영상' 등을 지원한다.

 

SK텔레콤은 뮤직,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VR로 선보인다.

 

우선 '아이돌 라디오', '주간 아이돌', '아프리카TV 댄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아이돌 콘텐츠를 독점 제공해, K팝 팬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아이돌을 마치 눈 앞에서 보는 듯한 VR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포츠에서는 프로야구를 중심으로 타사보다 '한발 빠른 생중계', 경기장 전체를 보여 주는 '5GX 와이드 뷰', 경기장에 가지 않아도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소셜 VR 생중계' 등을 제공한다. 필라테스 여신이라 불리는 양정원의 1:1 VR 피트니스 레슨, 혼자서도 골프를 배울 수 있는 1인칭 VR 골프 레슨 등도 공개한다.

 

이밖에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문화생활을 위해 국내외 유명 갤러리 전시를 음성 설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VR 갤러리', 전 세계 40여 개 도시 주요 명소를 360도 VR로 체험하는 '원데이 트립' 시리즈 등도 제공한다.

 

'5G MAX' 메뉴에서는 최신 인기 영화, 다큐멘터리, 익스트림 스포츠 등 초고화질 영상도 커다란 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

 

영상 시청 중 VR 기기를 연결하면, 실제로 아이맥스 영화관에서 영상을 보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풀HD급 이상으로 영상 화질을 업그레이드하고 시야각도 135°로 넓혔다.

 

몰입형 시청 경험에 맞는 아이맥스급 영화를 비롯, 큰 화면에 어울리는 자연∙동물∙우주 다큐멘터리 등 영상을 준비했다. 최신 영화뿐 아니라 많은 관객에게 사랑받았던 영화 중 아이맥스 화면에 어울리는 작품도 선별해 제공할 예정이다.

 

'초고화질' 메뉴에서는 5G 특성을 십분 활용해 풀HD나 4K 이상 UHD 급의 드라마, 예능, 음악 채널 콘텐츠를 선보인다.

 

'스카이캐슬', '로맨스는 별책부록', '하나뿐인 내편' 등 인기 드라마를 비롯, 인기 종영작과 각종 예능 프로그램, 음악 프로그램 등을 초고화질 영상으로 제공한다.

 

초고화질 영상은 ‘핀치 줌’ 기능을 통해 원하는 부분을 최대 4배까지 화질 저하 없이 당겨볼 수 있다. 이용자가 드라마 특정 장면이나 예능 속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표정까지 선명하게 확대해 볼 수 있다. 향후 현재 프로야구 중계처럼 공연이나 e스포츠 생중계를 여러 개의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 뷰'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SKT 5GX관'을 통해 5G 시대 새로운 미디어로 주목받을 VR콘텐츠와 초고화질 영상을 고객이 제대로 체감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webeconomy@naver.com

 

wowstar102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운영법인: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발행일자(창간) : 2012년 5월 10일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