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영유아 맞춤형 음원·영상 서비스 '멜론 키즈' 출시

  • 등록 2018.02.27 16:2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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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조내규 인턴기자] 국내 대표 뮤직 플랫폼 멜론(Melon)이 맞춤형 어린이 콘텐츠 서비스인 '멜론 키즈'를 출시했다.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음원·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멜론 키즈'는 뱃속 태아부터 9세까지 발달연령에 따라 콘텐츠를 제안하는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다. 태교 음악, 만화 주제가, 교과서 동요 등 성장 시기에 따라 음원이 분류돼 있으며 수면 시간, 식사 시간, 놀이 시간 등 상황에 따라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멜론 키즈'의 콘텐츠는 멜론회원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다양하게 마련됐다. 최근 아이들에게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시크릿쥬쥬', '엉뚱 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핑크퐁 상어 가족'을 포함한 캐릭터, 동요, 동화, 클래식 등의 콘텐츠가 멜론의 소비자와 만나게 된다.

 

 

 

‘멜론 키즈’는 현재 멜론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4.6 버전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내 '멜론 키즈'탭을 선택하거나 '장르 음악'탭의 '키즈 장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애플 아이폰 운영체제(iOS) 애플리케이션은 3월 내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로엔엔터테인먼트 한희원 멜론컴퍼니 본부장은 "키즈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회원들의 의견이 반영된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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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star100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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