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2월 비즈+톡’ 개최... 뷰티·기술 결합된 비즈니스 사례 강의

  • 등록 2018.02.22 12: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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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전소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28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에서 ‘2월 비즈 플러스 톡(BIZ+Talk)’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 분야 내 뷰티 산업과 관련업계 종사자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 ‘뷰티와 기술이 결합된 비즈니스 사례’를 통해 뷰티 스타트업과 관련 스타트업 업계의 미래 전략을 제시한다.

 

 

 

모더레이터는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 이동후 전무가 맡는다. 이동후 전무는 기조 강연자로 나서서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의 모든 것, 글로벌 뷰티 비즈니스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에 대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레페리 뷰티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관리하는 매니지먼트사다.

 

 

 

첫 번째 사례발표는 버츄어라이브의 이재열 대표가 진행한다. ‘일상생활 속의 뷰티 문화를 바꾸는 기술!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뷰티산업 수익모델’을 주제로 강연한다. 버츄어라이브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헤어스타일 가상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다음으로 파펨의 최영렬 대표는 ‘Find your Signature, 당신의 향기 취향을 찾아드립니다! 추천 알고리즘 활용 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파펨은 알고리즘을 통해 향수를 추천해주는 퍼퓸텔러 서비스를 제공 중인 기업이다.

 

 

 

마지막 발표는 웨이웨어러블 문종수 대표가 맡는다.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뷰티 산업의 현황 및 뷰티테크 산업 내 스타트업의 대기업 상생 방안 공유’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웨이웨어러블은 휴대용 피부관리 디바이스인 ‘웨이’와 모바일 앱을 연동,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 맞춤형 피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현장 질의응답 시간에는 다양한 기술 분야가 뷰티 산업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와 해당 분야의 미래 먹거리에 대하여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대담토론 종료 후에는 참가자와 연사가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8일 오후 1시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신청 하거나 현장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비즈 플러스 톡’은 매달 한 차례씩 콘텐츠 분야 내 주목받는 장르별 전문가와 스타트업 관계자를 초청해 실무와 관련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 발전을 모색하는 CKL기업지원센터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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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star100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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