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기업 실무자 대상 마케팅 교육 '비즈+클래스' 개최

  • 등록 2018.02.13 12:0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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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김찬영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콘텐츠 스타트업 마케팅 실무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비즈+클래스(Biz+Class) 4기 마케팅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지난 6일부터 3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된다.

 

 

 

교육은 경영 과정, 투자 유치 과정, IP 사용 계약 과정 등으로 구성됐다. 작년 한 해 동안 12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또한, 기수별 우수 수료생에게는 1:1 맞춤형 상담, 투자 홍보 교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6일 진행된 1주 차 과정에서는 페이스북 코리아 최영 팀장과 카드뉴스 제작 기업 타일의 김지현 팀장이 참여해 교육을 진행했다. 소셜 네트워크 광고 전략과 콘텐츠 제작 비결 등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공유해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13일 진행되는 2주 차 과정에는 구글코리아 유튜브 콘텐츠 파트너십 김범휴 부장과 오씨아줌마 오종현 대표가 참여해 ‘혼합 콘텐츠 마케팅’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각종 플랫폼별 연사가 참여해 부문별 특성과 맞춤 전략을 소개하고, 마케팅 전문가들이 플랫폼 특성에 맞는 콘텐츠 제작 과정 등 실무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후 교육에서는 ▲ 데이터로 접근하는 그로스 해킹 전략 ▲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 콘텐츠 마케팅 ▲ 콘텐츠와 광고의 순환적 연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수강자를 대상으로 하는 네트워킹 강좌도 함께 운영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경은 기업육성팀장은 “인력과 자본이 부족한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스타트업의 성장에 발판이 되는 일”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자사를 홍보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를 통해 ‘비즈+클래스’ 외에 법률세무재무특허 등 전문분야 단기특강인 ‘비즈+스페셜’과 스타트업 관심사와 최신 동향을 반영한 특강인 ‘비즈+톡’을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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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star100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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