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6월 2일 저녁 6시 30분 ‘웨딩 라이브 방송’

  • 등록 2022.05.31 12:03:37
크게보기

‘LG전자’와 함께 예비 신혼 부부 대상
라이브 방송 ‘혼수 구매 컨설팅’ 반응 폭발
3월 ‘삼성전자’ 웨딩 라이브 방송 약 8만여명 시청
라이브 방송 시청 고객을 위한
1:1 맞춤형 혼수 패키지부터 포인트 지급
허니문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 준비


[웹이코노미 김송이 기자] 롯데백화점이 ‘LG전자’와 함께 예비 신혼 부부들을 위한 ‘웨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리오프닝 이후 급증하고 있는 예비 신혼 부부들의 혼수 구매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기존에는 직접 돌아다니면서 가격 및 혜택을 비교했다면, 이제는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혼수에 필요한 상품과 혜택들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컨설팅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31일(목)에 ‘롯데백화점 LIVE’ 채널을 통해 ‘삼성전자’와 함께 진행했던 ‘웨딩 라이브 방송’은 총 8만 여명의 인원이 시청을 했으며, 15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 부부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지난 ‘웨딩 라이브 방송’ 성공에 힘입어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최초로 ‘LG전자’와 함께 오는 6월 2일(목) 저녁 6시 30분부터 ‘롯데백화점 웨딩 라이브 앵콜 방송’을 진행하고, 다시 한 번 예비 신혼 부부들의 수요를 사로잡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유명 모델인 ‘송경아’, ‘지현정’이 쇼호스트로 나서며, 혼수 패키지 컨설팅 뿐만 아니라 허니문 특별 혜택까지 제공한다.

 

우선 이번 방송에서는 예비 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격대의 1:1 맞춤형 혼수 패키지를 선보인다. ‘1천만원대’, ‘1천 5백만원대’, ‘2천만원대’ 총 3가지 가격대에 맞는 ‘LG전자’ 혼수 가전 상품을 패키지로 구성했으며, 패키지에는 웨딩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LG오브제 컬렉션’의 UP가전 냉장고, TV, 스타일러, 무선 청소기 등이 포함된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은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혼수에 필요한 상품과 혜택 등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방송 시청 후 ‘롯데백화점 APP(앱) 상담 예약’을 통해 매장에 방문하면, 각 패키지에 포함된 품목과 상품 모델들에 대해 전문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이는 가전 상품도 홈 인테리어의 하나로 꾸미는 2030세대의 젊은 예비 신혼부부들이 자신의 공간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웨딩 라이브 방송’과 더불어 롯데백화점과 ‘LG전자’에서는 다양한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을 위해 ‘웨딩 특별가’ 제공 및 구매금액과 품목 수에 따른 ‘LG 전자’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370만원 증정한다. 또한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제공, ‘허니문 여행 특별 혜택’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해당 프로모션은 6월 3일(금)부터 19일(일)까지 적용되며, 자세한 내용은 라이브 방송 및 상담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방송 시청 후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상담을 통해 최종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APP(앱)에서 ‘웨딩 라이브 방송 상담 예약 서비스’를 활용하면, 매장에 방문하여 기다릴 필요 없이 예약한 시간에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예약 서비스’는 6월 3일(금)부터 19일(일)까지 8개 점포(본점/잠실점/인천점/동탄점/부산본점/전주점/울산점/창원점)에서 진행하며, ‘LG전자’ 매장에 방문하면 라이브 방송에서 안내한 혼수 패키지 및 구매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다.

 

한편 ‘상담 예약 서비스’를 진행하는 8개 점포의 ‘LG 전자’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은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5% 상당의 사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최동희 롯데백화점 홈어플라이언스(Home Appliances)팀장은 “지난 3월에 진행했던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들에게 혼수 가전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예비 신혼 부부들을 위해 더 다양한 컨설팅을 기획하여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송이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운영법인: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발행일자(창간) : 2012년 5월 10일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