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금융 사각지대 최소화 차원 소외계층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강화

  • 등록 2017.09.18 13:5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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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전문 금융상담사’ 배치, ARS '느린말 서비스' 등 손님 위해 '행복동행금융창구' 설치 운영

[웹이코노미= 손정호 기자] 금융권이 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KEB하나은행은 어르신과 장애인 등 소외계층 손님들을 위해 행복동행금융창구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나은행의 행복동행금융창구는 전국 780개 점포에서 운영된다. 어르신과 장애인, 외국인 응대 매뉴얼을 마련해 배포하고, 응대 지침을 숙지한 직원을 배치해 책임감 있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어르신들을 위해 콜센터에 어르신 전용전화번호를 설치하고 ‘시니어전문 금융상담사’를 배치했다. 고령 소비자의 특성에 맞게 알기 쉬운 용어로 상담한다는 취지다. 어르신들이 금융 상담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명한 내용을 재확인해 드리고, ARS를 천천히 듣고 이해하기 쉽도록 '느린말 서비스'도 시행한다.

 

 

 

장애인 손님을 위해서도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은행 이용 편의성을 확대할 방침이다.

 

 

 

청각장애인을 위해 ‘보이는 ARS’를 운영하고 상품설명서와 약관 등에 Voice-eye 바코드를 의무 적용해 ‘음성전환서비스’를 실시한다. 시각장애인을 위해서는 ‘음성 OTP’를 무료 배포하고, ‘점자 ATM기’ ‘점자 보안카드’ 등도 운영한다.

 

 

 

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관계자는 “다양한 손님들의 가치와 이익을 최우선한다는 은행의 목표를 실현할 것”이라며 “소비자 보호와 사회공동체 일원으로써 기업시민주의 실천을 위해 더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손정호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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