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일본 한류 전파 공로자 시상식 ‘2018 코코로 어워드’ 개최

  • 등록 2018.02.05 18: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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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전소현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주일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이 ‘2018 한류 공로상 (2018 코코로 어워드) 시상식’을 지난 2일 도쿄 윙인터내셔널 요츠야호텔에서 개최했다.

 

 

 

 

 

‘코코로 어워드’는 일본 내 한류 확산에 기여한 기업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진행된다.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공로상(인물 또는 기업) ▲미디어상(미디어 매체) ▲기업상(한류 저변 확대에 공헌이 큰 기업) 등 3개 부문에 걸쳐 총 5개의 시상을 진행됐다. ‘공로상’ 부문에 스카파JSAT㈜(위성방송사업자), ‘미디어상’ 부문에 ㈜TV도쿄(방송사), ‘기업상’ 부문에 컬처엔터테인먼트㈜(방송), ㈜워너뮤직재팬(음악), ㈜게임빌컴투스재팬(게임)이 선정됐다.

 

 

 

‘공로상’을 수상한 스카파JSAT㈜는 2004년 ‘한류프로젝트’ 실시 이후로 일본 내 한류콘텐츠 소개에 꾸준히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2011년에는 ‘한류세트’ 서비스를 개시해 SNS를 통한 정보발신, 오리지널드라마 방송 등 한류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콘텐츠 확충에 매진했다.

 

 

 

‘미디어상’을 수상한 일본 지상파 채널 ㈜TV도쿄는 한일 간 정치적 상황에 관계없이 2006년부터 한류 드라마 방영코너를 지속해서 운영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업상’을 수상한 컬처엔터테인먼트㈜는 <예쁜 남자>, <유혹> 등 다양한 방송콘텐츠를 일본에 배급한 점을 인정받았다.

 

 

 

밖에도 현지에서 인기몰이 중인 트와이스의 일본 활동과 연계해 앨범 발매 등 각종 비즈니스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워너뮤직재팬과 <서머너즈 워>, <드래곤 블레이즈> 등의 한국 게임을 일본 시장에 보급해 온 한국 대표 모바일게임기업 ㈜게임빌컴투스재팬이 ‘기업상’을 수상했다.

 

 

 

이경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비즈니스센터장은 “향후 한일 간 콘텐츠 협업 방향과 신 비즈니스 발굴의 장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겠다”며 “양국이 함께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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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star100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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