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활용 5G 마케팅 협약

  • 등록 2018.08.08 16: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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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게임 ‘배틀그라운드' 특성과 5G 연결지어 홍보… e스포츠 등 협업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KT가 지난 7일 펍지주식회사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를 활용한 5G 마케팅과 e스포츠 공동 마케팅 등을 진행하고 모바일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KT와 협약을 맺은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다. <배틀그라운드>의 IP(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PC와 콘솔, 모바일 플랫폼 등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를 글로벌 인기 IP로 확장하기 위해 e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KT는 대규모 인원이 동시에 빠른 순발력으로 적을 제압하는 <배틀그라운드>만의 특징을 활용해 5G의 속성인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을 연계한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전 세계의 유저들과 e스포츠 시청자들, 그리고 추후 KT 5G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그 첫 행보로 KT는 KT 올레 tv 모바일에서 최근 독일 베를린에서 성료한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PGI 2018)’ 경기 영상을 VOD로 10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게임과 e스포츠는 5G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로 이번 KT와 펍지주식회사와의 제휴 협약으로 양 사 간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배틀그라운드>의 차별화된 게임 요소와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KT 5G를 만나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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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선기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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