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여객터미널에 둥지를 튼 대한항공의 프리미엄 서비스

  • 등록 2018.01.31 15:08:46
크게보기

[웹이코노미=이지웅 기자] 지난 18일, 대한항공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개장과 함께 새로운 터미널로 이전했다. T2를 이용하는 유일 국적항공사인 대한항공은 이전보다 더 넓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승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T2에 새로 둥지를 튼 대한항공의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자.

 

 

 

 

 

프리미엄 체크인 존(Zone)

 

 

 

 

 

 

 

 

대한항공은 인천공항 T2 서편 끝 3층 A카운터에 프리미엄 체크인 존을 설치했다. 대한항공의 우수 고객을 위한 곳으로 외벽을 통해 독립된 체크인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곳에는 퍼스트 클래스 체크인 라운지와 프리미엄 체크인 카운터가 위치해 있다.

 

 

 

 

 

 

 

프리미엄 체크인 존에 들어서면 리셉션 데스크가 있으며, 이곳에서 이용 가능한 시설로 안내받을 수 있다. 일등석 승객의 경우리셉션 데스크 우측에 있는 퍼스트 클래스 체크인 라운지를 이용하게 된다. 이곳은 일등석 승객을 위한라운지 공간으로 탑승수속, 수하물 탁송, 출국 심사 안내등 컨시어지 서비스(Concierge Service)를 제공한다. 기존의줄 서서 탑승수속을 하던 절차와 달리 편하게 앉아 쉬면서 탑승수속을 할 수 있게 됐다.

 

 

 

 

 

리셉션 데스크의 왼편에는 프리미엄 체크인 카운터가 위치해 있다. 프레스티지 클래스 승객과 일반석을 이용하는 스카이패스 밀리언 마일러 클럽, 모닝캄프리미엄 클럽 회원이 대상이다.

 

 

 

A1~18번 카운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이용 대상과 카운터 번호는 다음과 같다.

 

 

 

- 밀리언 마일러 클럽 /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A1~3번 카운터

 

 

 

- 프레스티지 클래스: A4~18번 카운터

 

 

 

라운지

 

 

 

 

 

탑승수속, 보안검사, 출국심사를 마치면 마주하게 되는 출국장 4층에 대한항공 라운지가있다. 제1여객터미널 대미 총면적을 3,600㎡에서 5,000㎡로 약 40%가량 늘렸다. 또, 마일러클럽 라운지를 신설해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1곳, 프레스티지라운지 2곳 등 총 4개의 라운지를 운영함으로써 다양한 승객을대상으로 세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국장(3층) 248번 게이트 맞은편 4층에는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가 있다. 일등석 승객만을 위한 전용 라운지로 총 30석이 준비돼 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4시부터 자정까지다. T1과 가장 큰 차이점은 프레스티지 클래스에 탑승하는 스카이패스 밀리언 마일러 클럽 회원과 모닝캄 프리미엄회원을 위한 마일러 클럽 라운지가 새로 생겼다는 점이다.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바로 옆에 위치한 마일러 클럽 라운지는 우수고객을 위한 라운지다. 퍼스트 클래스 체크인 라운지와 더불어 T2에 신설된 곳이다. 130석 규모의 좌석으로 구성된 이 공간은 매일 오전 4시부터 자정까지운영된다. 이용 대상 승객은 ▲일등석 탑승하는 스카이패스 밀리언 마일러 클럽 회원과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회원의 동반 1인(스카이팀 항공사 탑승 조건) ▲프레스티지 클래스 탑승하는 스카이패스 밀리언 마일러 클럽 회원과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회원 ▲공동운항 편 중 대한항공 운항편에 탑승하는 일등석 승객이다.

 

 

 

 

 

프레스티지 클래스 라운지는 서편과 동편에 총 2곳에서운영된다. 좌석 규모는 각각 400석과 200석이다. 출국장 249번게이트와 253번 게이트 맞은편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6시 30분부터오후 10시 30분까지다. 여성 전용 휴게실이 구비되어 있어 여성 고객들이 더욱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대상승객은 ▲프레스티지 클래스 승객 ▲일반석 탑승 스카이패스 밀리언 마일러 클럽 회원,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회원 본인과 동반 1인(스카이팀 항공사 탑승 조건)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회원 ▲스카이패스 모닝캄 회원(2년 자격 유지 기간 중 4회 이용가능) ▲마일리지를 공제한 KAL 라운지 보너스 이용 승객 ▲공동운항 편 중 대한항공 운항편 탑승하는 프레스티지 클래스 승객이다.

webeconomy@naver.com

 

 

 

이지웅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운영법인: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발행일자(창간) : 2012년 5월 10일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