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게시글 1년새 2배 증가

  • 등록 2018.01.29 14:2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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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송광범 기자] 인스타그램의 인플루언서 게시글 수가 1년 사이에 2배 늘었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클리어(Klear)’의 자료를 인용하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성장했다는 사실을 전했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7년 사이 인플루언서가 인스타그램에 광고목적으로 올린 게시글은 150만개가 넘는다. 2015년에서 2016년 사이 게시글 수보다 2배 늘어난 수준이다. 이 게시물들은 작년 전세계에서 좋아요 10억개를 받았다. 게시글 하나당 평균682개가 찍힌 셈이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는 주로 2030세대다. 클리어는 인플루언서 중 4분의 3이 18세에서 34세라고 설명했다. 18세에서 24세도 42%에 달한다. 이들 대부분은 여성이다. 패션이나 액세서리관련 게시글이 광고 게시글에 많은 이유다.

 

 

 

이마케터는 “인플루언서와 제휴한 최대 기업 두 곳이 왜 패션분야와 액세서리 분야와 액세서리 브랜드인지 설명이 된다”며 “그 뒤를 미용분야와 화장품 산업이 잇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클리어의 분석에 따르면, 스폰서 포스트 중 4분의 1은 패션이나 액세서리 브랜드”라고 덧붙였다.

 

 

 

미국 인스타그램 유저는 올해 9,630만 명을 넘었다. 이마케터는 2021년에는 1억 1,800만 명까지 늘어난다고 예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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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광범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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