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수학학원들에서 진행하는 2학기 내신 대비 위한 단기 여름방학특강 ‘화제’

  • 등록 2018.07.12 09:29:09
크게보기

 

[웹이코노미=김동준 기자] 여름방학이 다가오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적어도 한 가지 이상의 학습계획을 미리 세워두곤 한다. 하지만 매일 규칙적으로 반복되던 학교 일과 시간이 현저히 줄어들고 스스로 실천해야 하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준비해둔 학습계획을 100% 실천하기가 생각만큼 쉽지 않다. 욕심만큼 체력이 따라와주지 못해 쉽게 소모되며 멘탈이 무너지기 쉬운 무더운 여름에는 더욱 그렇다.

 

때문에 방학 내내 쉴 틈 없이 스스로를 몰아붙이며 공부하는 학생들이 있는가 하면, 영어와 수학 같은 주요 과목의 경우 국내 최대 교육 특구인 대치동에서 단기간의 집중도 높은 수업을 하고, 휴식을 좀 더 여유롭게 분배하면서 ‘장기전’을 도모하는 학생들도 상당히 많다. 여유로워진 시간만큼 채워야 할 것도 많은 여름방학, 이 중에 단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원하는 수학 과정을 끝내고자 하는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특강들을 모아봤다.

 

하이원학원, “기본 개념 확실하게 정리하는 ‘고1 과정 9회 집중완성반’”

 

중등부, 고등부 전문 대치동 수학학원 하이원에서는 고1 수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고1 과정 9회 집중완성반’을 개설했다. 판서식으로 수업하되, 전 강좌 수강생을 8명 미만으로 제한해 판서식 수업의 단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해외유학생을 위한 단기집중 이수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 1:1 맞춤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한 개별 밀착 수업도 가능하다. 특강은 이달 23일에 개강한다.

 

대맥학원, “2학기 대비를 단기간 내에 끝낼 수 있는 압축도 높은 수업”

 

대치동 수학학원 대맥학원에서도 2학기를 대비한 수학(하), 기하와벡터 특강을 각각 8회, 9회 완성으로 개설했다. 정원 8명으로 구성된 판서식 수업으로 해당 수업과정을 빠르고 정확하게 짚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한다. 진도 수업 후 별도로 이루어지는 1:1 몰입학습시간에는 유형별 문제 풀이는 물론 오답에 대한 정리를 철저히 해 고난도 문제에도 막힘 없이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강남권 내신 기출문제들을 집약해 내신에 대비하고, 수능과 수리논술까지 알차게 대비하기 좋다. 기하와벡터 이달 23일, 수학(하)는 25일 개강 예정이다.

 

잠룡승천학원, “주4회, 주5회 수업으로 수학에 완전히 집중하는 ‘올인 학습’”

 

대치동에서 십 수년 간 일대일 과외식 수업을 제공해온 대치동 수학학원 잠룡승천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난관에 빠지는 미적분2와, 고등 수학의 지지대 역할을 하는 개정수학1의 단기 방학특강을 연다. 각각 16회, 12회로 여타 다른 특강들에 비해서는 회차가 많다. 그러나 주5회, 주4회 수업을 통해 3주 이내의 기간으로 끝낼 수 있도록 해 단기간 동안 수학 공부에 ‘올인’하며 과정을 끝내고 싶은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빠른 진도를 위한 판서식 수업은 물론, 1:1 개별식 첨삭 수업으로 판서 수업 시 생기기 쉬운 구멍을 사전에 차단한다. 개강일은 이달 23일.

 

더원학원, “’트리플 시스템’으로 유학생, 지방생도 다시 찾아오는 파워특강”

 

대치동 중등 고등 수학학원 더원학원은 유학생과 지방생이 방학 때마다 꾸준히 찾는 학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더원의 파워특강은 수학(상)·(하), 개정수학1·2, 미적분2 등 다음 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특강으로, 전 과목 학원 자체 교재로 소수정예로 구성된 개념특강과 1:1 맞춤 수업, 그리고 개별지도 첨삭학습까지 ‘트리플 관리학습’으로 학생에게 알맞는 계획으로 최적의 학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달 23일 개강하며, 모든 특강은 총 12회로 구성됐다.

 



webeconomy@naver.com

 

김동준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운영법인: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발행일자(창간) : 2012년 5월 10일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