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2년 연속 1위

  • 등록 2022.01.06 23:0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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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천 의향 측정해
신한플레이, 신한데이 등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에서 높은 평가 받아

 

[웹이코노미 김민서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에서 12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고연령자 특화 신용평가 모델 개발 ▲친환경 ESG 전용 쇼핑몰 론칭 ▲디지털 플랫폼 ‘신한플레이’를 통한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 ▲AI기술을 접목한 보이스피싱 사전예방서비스 도입 ▲신한Day, MySHOP 서비스 시행 등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신한카드는 작년 한해 국가서비스대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 관점의 서비스 개선과 디지털 전환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고객중심 경영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서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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