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동준 기자]
인천시 부평구 산곡동 180-469 에 조성되고 있는 재건축 일반분양 아파트 ‘부평 샬레 아넬리스’가 주변 여건 가운데 숲세권 요소가 부각되면서 입주 시 현재 사회적 문제로도 번지고 있는 미세먼지 걱정 해소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수도권 미세먼지 문제는 지난 지방선거에서도 서울, 경기 후보자들이 주요 공약으로 앞세울 정도로 시민들에게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는데, ‘부평 샬레아넬리스’는 원적산 둘레길을 안고 있어 숲세권의 녹지공간에 의한 미세먼지 문제해결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게 된다.
녹지공간이 충분히 조성되어 있는 원적산 내에는 원적산공원과 원적산 체육공원이 조성되어 등산은 물론 가벼운 운동과 나들이 코스로도 좋은데, 원적산부터 장수산까지 이어지는 원적산 종주길 코스 내 원적산 연결다리까지 완공되어 지역 내 공기 좋은 명소로도 알려지고 있다. 부평 샬레아넬리스 단지 앞에는 세일고부터 약 9.8km 길이에 걸친 원적산 종주길 코스까지 마련된다.
내년 6월 이전 입주를 목표로 건설 중인 상태로, 현재 최고층인 20층까지 건설된 상태라 방문 시 주변 녹지환경 확인과 함께 올라가 있는 건축물 확인도 가능하다.
부평 샬레아넬리스는 이 숲세권 혜택 외에도 학세권도 완벽하게 갖추고 있는 곳으로, 단지 바로 옆에 인천외고, 세일고, 명신여고, 산곡중, 산곡초, 인천한일초교 등 지역 내 명문학교들이 고르게 자리잡고 있어 인근 아파트 중 초중고교가 모두 있는 유일한 아파트 단지가 된다. 교통여건은 서울지하철 7호선 `부평구청역` 연장선인 `산곡역`은 2020년 개통될 예정으로 현재 공사 중에 있어 역세권 아파트로도 알려졌다.
여기에 대기전력 자동 차단장치와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적용해 낭비되는 에너지를 최소화 하고 전력소모가 적은 LED 소자를 이용한 친환경 LED조명과 에너지 사용량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에너지 절약 도우미 시스템도 적용된다.
부평 샬레아넬리스 관계자는 “부평 재건축 재개발 아파트 중 숲세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가장 최적의 아파트라 자신하고 있고 샘플하우스 및 현장 방문자 분들도 이 점을 가장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며 “앞으로 환경에 대한 문제는 주거공간에 있어 더욱 중요해지는 요소일 수 밖에 없어 완공이 되면 더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부평 샬레아넬리스 아파트 분양정보 특별혜택은 일반분양 계약자에게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료확장, 고급중문 무료설치 등의 무료혜택이 특별 제공된다. 현장에 오시면 현장 내 샘플하우스(구경하는집)가 있어 관람이 가능하고 분양가 상담 및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