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해외진출 전망 세미나&신흥시장 전략포럼’ 개최...2018 해외 콘텐츠시장 전망 논의

  • 등록 2018.01.24 17:5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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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전소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8 콘텐츠 해외진출전망세미나&신흥시장전략포럼’을 오는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외 진출 전망 세미나, 신흥시장 전략포럼, 권역별 진출희망기업 1:1 상담회 등이 진행된다.

 

 

 

1부 세미나에서는 중국, 일본, 미국, 유럽, 중동 등 8개의 해외비즈니스센터 센터장, 마케터가 해외 거점별 최신 동향을 발표한다. 국내 업체의 현지진출을 돕는 거점별 지원사업을 소개하며 최신 시장 정보와 트렌드, 진출전략 등을 전한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권역별 진출 희망기업 1:1 상담회’를 열고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실무 상담도 열린다.

 

 

 

2부 포럼에서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등 주요 글로벌 콘텐츠 기업의 유통전략을 소개한다. 넷플릭스의 소니 카우르(Sohni Kaur) 공공정책 아시아지역 총괄 매니저는 넷플릭스의 아시아지역 콘텐츠 유통전략을 발표한다. 서황욱(Brian Suh) 구글 코리아 아태지역본부 전무는 ‘유튜브의 글로벌 콘텐츠 유통사례 및 전략’을 소개한다. MCN의 유통 전략과 국내 콘텐츠 기업과의 협력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태국 문화부의 리삭 코쉬파샤린(Sirisak Koshpasharin) 전문위원과 브라질 안젤로티 라이센싱 엔터테인먼트(Angelotti Licensing & Entertainment)의 루이스 안젤로티(Luiz Angelotti) 대표가 각각 동남아와 중남미 한류 콘텐츠의 유통 현황을 진단하고 발전 방향을 제안한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콘텐츠 기업이 더욱 정확한 현지 시장정보를 접하고, 전문 해외 진출 컨설팅과 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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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star100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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