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할인점에서 ‘건강가치 제안 전문회사’로 변신

  • 등록 2018.01.23 17: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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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이지웅 기자] 롯데마트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건강’에 집중해 고객에게 ‘건강가치 제안 전문회사’로 탈바꿈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소득 수준 증가, 1인 가구 확산, 고령화 등으로 고객 개개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전통적인 할인점의 가격 소구형 행사보다 가치 위주의 소비문화가 확대됨에 따라 ‘건강(Healthy)’이라는 핵심가치를 제안하는 업태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유통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인터넷 쇼핑몰이나 홈쇼핑 등으로 옮겨짐에 따라, 이들과 차별화하는 전략으로 건강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신선식품, 가공식품, 일상용품, 밀 솔루션(Meal Solution), 홈(Home) 부문의 상품 개발을 전략적으로 확대한다.

 

 

 

롯데마트는 올해 발행되는 전단의 메인 테마를 ‘Health is Everything’으로 선정하고, 고객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상품군을 중심으로 일년 내내 건강 가치를 제안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고객들과 ‘Health is Everything’이라는 메시지로 올 한해 소통하며, 롯데마트가 왜 ‘생활의 답’인지를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며, “창립 20주년을 맞아 건강이라는 하나의 가치에 집중하는 건강가치 제안 전문회사로 향후 롯데마트의 20년을 준비해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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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wstar101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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