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하수은 기자] 금융권이 고객응대직원 보호에 적극 나서기로 해 주목된다.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등 6개 금융업권별 협회는 고객응대직원의 인권보호에 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고객응대직원 보호 포스터'를 제작해 8월말부터 금융회사 영업점, 홈페이지 등에 게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고객응대직원 보호 공동 포스터는 영업점 창구·콜센터 등 감정노동 환경에 노출돼 있는 고객응대직원을 보호하기 위한 금융권 공동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응대직원도 누군가의 가족 중 한사람’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