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김동준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신청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총 100종 자격증의 온라인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원에 따르면, 이 자격증들은 최근 취업과 자기계발, 노후대비 등에 추천돼, 워크넷 취업정보사이트를 이용하는 청년 구직자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사용 근로자를 비롯한 많은 이들에게 유용하다. 또한 큐넷 자격증 보유자가 학습하기 적합한 부동산, 컴퓨터 분야 자격증 종류도 있다.
인강 수강으로 교육을 수료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린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돼 있어, 시험에 합격해 발급받은 후 이력서, 관련 기관 업무 등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자격증 공부를 원한다면 대학생부터 청년 취준생, 중장년 근로자까지 누구나 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며 “자격증 무료 교육 이벤트로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실업자국비지원처럼 구직자의 취업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직장인의 자기계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webecono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