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2017웹어워드코리아SNS대상...“레시피콘텐츠 조회 3만건 돌파”

  • 등록 2017.12.14 17:2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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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 채혜린 기자] CJ제일제당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의 공식 페이스북이 웹사이트 평가대회에서 SNS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한식 전문 브랜드 ‘비비고’의 공식 페이스북이 ‘2017 웹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 SNS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면서 “CJ제일제당 비비고 페이스북은 한식의 문화와 맛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한식 제품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소개하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까지 유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SNS부문 통합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상은 올 한해 SNS 운영이 가장 우수한 한 팀에게 수여되는 SNS 부문 최고의 상이다.

 

 

 

비비고 페이스북은 올해 7월 리뉴얼해 오픈한 이후 10월 말 기준 약 12만명의 팬을 확보하고 콘텐츠 당 평균 약 4만여 명에게 도달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는게 CJ제일제당 관계자의 설명이다.

 

 

 

최근에는 비비고 한섬만두와 일품요리를 활용한 레시피 영상 콘텐츠로 평균 3만 건이 넘는 조회수와 30% 이상의 도달 대비 동영상 조회율을 기록하고 있다.

 

 

 

한식 5대 제품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글로벌 전용 콘텐츠는 약 40% 이상의 도달 대비 조회율을 기록하며 해외 소비자로부터도 높은 관심과 반응을 얻고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관계자는 “비비고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번 수상을 계기로 향후 디지털 플랫폼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에도 더욱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웹어워드 코리아는 올해로 14회째 개최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대회다.

 

 

 

웹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 3000명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webeconomy@naver.com

 

 

 

채혜린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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