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RPA’ 통한 단순 반복 업무 자동화 시행...“로보틱 소프트웨어 활용”

2017.12.14 15:58:17

[웹이코노미= 손정호 기자] KB국민은행은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통한 단순 반복 업무 자동화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업무 효율성과 정확도 개선을 위해서다.

 

 

 

 

 

은행 측에 의하면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는 컴퓨터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규칙 기반의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최근 금융사를 비롯한 기업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분야다.

 

 

 

이번에 RPA가 적용되는 대상 업무는 기업여신 실행, 중개업소 조사가격 적정성 점검, ‘KB 매직카’ 중고차 시세 정보 수집, ‘KB부동산 Liiv ON’의 매물 실소유자 정보 검증 등 총 4개 분야다.

 

 

 

국민은행은 자동화 효과가 높은 업무를 우선적으로 적용했으며, 앞으로도 RPA 적용 업무를 추가로 발굴해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RPA 전문가 조직(CoE·Center of Excellence) 운영을 통해 RPA 솔루션 활용 역량을 내재화하고 디지털화에 대한 전행적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RPA를 통한 업무 자동화로 직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이 구현되고 업무 처리 정확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일과 삶의 균형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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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정호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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