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 방송 1인 크리에이터 공개모집...“콘텐츠 경쟁력 강화 추진”

  • 등록 2017.12.07 20:3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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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 채혜린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1인 크리에이터를 공개모집한다.

 

 

 

7일 롯데홈쇼핑은 1인 미디어 시장이 확산됨에 따라 능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사업을 확대하고자 ‘쇼룸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게 됐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저희) 고객이면 누구나 22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을 통해 오는 29일 최종 10명을 선발한다”며 “최종 선발자에게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쇼룸’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선발된 ‘쇼룸 크리에이터’들은 뷰티·패션/애완/식품/생활 총 4가지 분야의 상품 콘텐츠를 제작하고, 본인의 SNS를 활용해 ‘쇼룸’ 바이럴 마케팅을 펼친다.

 

 

 

지난 6월부터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을 통해 운영 중인 ‘쇼룸’은 코믹영상, 상황극 등 재미 있는 영상과 상품 판매를 연계한 미디어 커머스 서비스다.

 

 

 

이 관계자는 “심사는 롯데홈쇼핑 앱 내 ‘쇼룸’에 게재해 조회수, 좋아요 등의 정량적 평가와 유명 크리에이터 ‘춘리’를 비롯한 내·외부 심사위원의 정성적 평가로 이루어진다”고 했다.

 

 

 

롯데홈쇼핑은 선발 인원 모두에게 콘텐츠 제작 활동비 30만원을 지원하고, 최종 심사를 통해 1등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쇼룸’ 제작 기회, 2등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과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쇼룸’ 외에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1인 방송 형식으로 진행되는 SNS 라이브방송 ‘복군의 신상털기’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달 30일에는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 ‘모바일 쇼핑 고, MSG(Mobile Shopping, Go!)’를 선보여 4600 페이지뷰(PV)를 넘어서고 2065개의 톡이 달려 화제가 됐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홈쇼핑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모바일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쇼룸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게 됐다”며 “능력 있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를 육성하는 동시에 참신한 모바일 콘텐츠를 선보이며 재미있고 편리한 ‘손안의 쇼핑’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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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혜린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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