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스토리움’ 오픈 1주년...대국민 이벤트 진행

  • 등록 2017.12.07 20:3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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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 이하 한콘진)이 운영하는 스토리 유통 플랫폼 ‘스토리움(Storyum)’이 오픈 1주년을 맞았다.

 

 

 

스토리 유통 플랫폼 ‘스토리움’은 이야기 창작자와 콘텐츠 제작자를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매칭 플랫폼이다. 창작자 누구나 이야기를 등록할 수 있으며, 콘텐츠 제작자는 관심있는 창작자와의 매칭을 신청해 사업화를 진행할 수 있다.

 

 

 

 

 

한콘진은 지난 1년 동안 약 1000여 편에 달하는 오리지널 스토리가 등록됐으며, 이 중 130여 건은 실제 제작자와의 매칭을 진행해 25건의 계약이 성사되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달 미국에서 열린 스토리 피칭행사 ‘K-Story in America’를 통해 미국 시장에 소개된 SF소설 <보이저>는 매칭 3개월 만에 작품으로 완성돼 화제를 모았다.

 

 

 

스토리움은 등록된 콘텐츠 가운데 매달 전문가 평가를 통해 ‘추천 스토리’를 선정한다. 이는 참신한 스토리를 찾는 콘텐츠 제작자들이 스토리움을 방문하는 중요한 유인 요소가 되고 있다. 지난 5월부터는 매칭된 프로젝트의 시범 제작지원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드라마 1편과 웹소설 1편의 제작이 진행 중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현주 콘텐츠진흥2본부장은 “지난 1년 동안 많은 분들이 스토리움에 관심을 보여주신 덕분에 스토리 등록과 매칭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야기 창작자와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펀드 투자 연계 등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콘진은 스토리움 오픈 1주년을 맞아 스토리 등록 또는 매칭 경험이 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콘텐츠 확대, UI개편 등 서비스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오는 7일부터 3주간 스토리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스토리움 오픈 ‘1주년 축하 이벤트’도 진행된다. 축하 메시지 남기기, 슬로건 만들기, 4행시 짓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127명에게는 미니빔 프로젝터, 블루투스 스피커 등의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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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선기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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