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 생태계 활성화 위한 ‘대한민국 게임잼’ 개최

  • 등록 2017.12.06 21:4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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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부터 17일까지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서 무박 3일간 진행

[웹이코노미=이선기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게임개발 축제 ‘대한민국 게임잼’을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인디게임 생태계 확대와 지원을 위한 게임 개발 축제 ‘대한민국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게임잼’은 개발과 디자인, 기획 등 게임 분야에서 다양한 재능을 가진 인디게임 개발자와 일반인, 학생이 팀을 이뤄 주어진 주제에 맞춰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다. 무박으로 3일 동안 진행되며, 게임개발과 게임기획, 그래픽아트 분야의 종사자와 지망생 100여명이 참가해 5인씩 팀을 이뤄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힐링게임 ‘마이 오아시스’를 개발한 버프스튜디오 김도형 대표의 키노트 강연으로 시작한다. 이후 주제가 발표되고, 참가자들은 즉흥적으로 팀을 구성해 본격적인 게임 개발에 돌입하게 된다.

 

 

 

또한 개발 과정에서 참가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문가 멘토들이 투입돼 참가자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개발 완료 후에는 게임 시연과 함께 참가자 전원의 투표를 진행해 수상 팀을 선정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철 산업진흥부원장은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과 게임콘텐츠의 다양성 측면에서 인디게임의 역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창의적인 인디게임 콘텐츠를 발굴하고, 인디게임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webeconomy@naver.com

 

 

 

이선기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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