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이 어린이 관객을 위한 특별한 국악 뮤지컬 ‘빨강모자의 신나는 모험’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5월 20일 오후 7시 30분, 5월 21일 오전 10시, 충주시 문화회관에서 총 2회 개최되며, 전 좌석 무료로 진행된다.
‘빨강모자의 신나는 모험’은 명작 동화 ‘빨간모자와 늑대’를 유쾌하게 각색한 음악극으로, 아이들의 흥을 돋우고 신명 나는 국악 선율과 모험 이야기로 구성됐다.
공연에는 △봉산사자춤 △마술쇼 △비눗방울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어린이 관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단순히 관람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이 직접 작품에서 소통하며 함께 참여하는 참여형 음악극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공연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국악기의 이름과 소리를 익히며 전통문화에 대한 친근감을 키우고, 빨강모자의 성장 이야기를 통해 스스로 선택하고 도전하는 자립심을 기를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예매는 20일 저녁 공연만 충주시문화회관 누리집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21일 오전 공연은 단체관람만 신청 가능하다.
단체 예매는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충주시립우륵국악단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받는다.
충주시립우륵국악단 정도형 지휘자는 “아이들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이번 공연을 통해 국악이 시민들에게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