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소방청과 '안전·연결' 캠페인 진행

  • 등록 2025.05.11 1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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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와 소방청(청장 허석곤)은 해외 체류 중인 국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재외국민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재외국민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는 우리 국민이 해외에서 예기치 않은 질병에 걸리거나 부상을 당했을 때, 소방청에 상주하는 응급의학전문의와 상황요원에게 신속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해외에 체류 중인 국민이라면 365일 24시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재외국민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는 지난 2018년 출범했으며, 지난해 12월까지 누적 상담 건수는 1만8040건에 달한다.

 

LG유플러스와 소방청은 5월 가정의 달과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주요 공항을 집중 홍보 거점으로 선정했다.

 

인천·김포·김해공항 내 자사 로밍센터에 재외국민 119응급의료상담서비스 홍보 책자를 비치하고, 고객의 관련 문의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또 소방청의 홍보용 간판(배너) 설치 등을 지원하고, 자사 전광판에도 상세 내용을 알리는 이미지를 송출하는 등 홍보를 돕기로 했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담당은 “공공안전분야 종사자의 대국민 안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소방청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병욱 소방청 119구급과장은 "이번 캠페인이 국민의 정책 체감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전향적인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혜인 기자 ys@newsbe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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