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는 3월 27일 동부 관내 전문상담(교)사 74명을 대상으로 2025년 전문상담(교)사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연우아동가족상담소' 조혜란 소장을 모시고 ‘아동·청소년 상담과 사례개념화’란 주제로 진행했다.
일반 상담과 마찬가지로, 학교 상담 또한 학생들의 문제에 대한 적절한 상담적 개입을 위해 사례개념화는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본 연수는 상담 사례개념화에 중점을 두고 구체적인 초·중등 아동·청소년 상담 및 사례개념화 방법을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특히, 실제 사례보고서 자료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사례개념화 작성 방법 안내를 통해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중학교 전문상담교사는 “실제로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아동·청소년 상담 및 사례개념화 내용이 유익했고,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배울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영철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최근 학생들이 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이번 연수가 상담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문상담(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