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대전시교육청 위(Wee) 센터는 3월 28일 대전체육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위(Wee) 센터 오픈데이'를 개최한다. '위(Wee) 센터 오픈데이'는 학생들이 상담 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상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교생활 적응력 및 회복탄력성을 증진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위(Wee) 센터 오픈데이는 신청한 학교로 찾아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오픈데이’와 학생들이 직접 위(Wee) 센터를 방문하는 ‘찾아오는 오픈데이’로 나누어 운영되고 있다. 1학기 오픈데이는 대전 지역 고등학교, 특수학교, 각종학교 중 신청 학교를 대상으로 3월과 4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위(Wee) 센터 오픈데이'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먼저 현재 친구들 사이에서 자주 발생하는 스트레스 상황을 파악하고, 스트레스 대처 및 관리의 중요성을 배웠다. 이후 자신이 겪고 있는 스트레스 정도를 진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스스로 모색했으며, 마지막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인 스스로를 격려하는 긍정적인 말 나누기, 자신만의 네잎클로버 키링 만들기를 통해 성취감을 느끼는 활동을 실시했다.
대전시교육청 강의창 미래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위(Wee) 센터 오픈데이가 학생들이 학교 생활에서 겪는 스트레스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