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LG유플러스가 3분기 서비스수익과 영업이익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0년 3분기 영업이익이 모바일과 스마트홈 등 유무선의 고른 성장과 함께 효율적인 비용집행으로 전년동기 대비 60.6% 증가한 2512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서비스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14.4% 증가한 2조6500억원을 달성하며 영업이익과 서비스 수익 모두 전년동기 대비두 자리 수 증가폭을 기록했다.
서비스수익에 단말수익을 포함한 영업수익 역시 3조341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5.9% 증가했으며, 서비스수익 대비 영업이익률(마진율)도 전년동기 대비 2.7%p, 직전분기 대비 0.3%p 상승해 9.5%를 기록했다.
모바일 서비스 수익은 신규 및 순증가입자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5.4% 성장해 1조3816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모바일 순증가입자는 분기 최대실적인 40만6000명을 달성해 모바일 누적가입자는 전년동기 대비 8.7% 성장한 1626만5000을 기록했다. 5G 가입자는 전체 가입자(핸드셋 기준)의 19.2%인 217만3000명을달성했다.
MVNO는 셀프개통 증가 등으로 전년동기 대비 가입자가 41.6% 증가하면서 직전분기 대비 11.8% 성장한 146만9000명을 기록하며 모바일 수익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이혁주 부사장은 "4분기에도 컨슈머 및 기업사업의 추가 성장을 지속하고, 수익성개선에 집중해 시장과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통신본업의 성장과 함께 미래성장 기반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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