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심우성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국내 대중음악 모든 장르를 망라한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해 개최되는 '2020 코리아 뮤직 드라이브인 페스티벌'(2020 KOREA MUSIC DRIVE-IN FESTIVAL, 이하 'KMDF')을 아이돌Live에서 독점으로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30일 밝혔다.
'KMDF'는 코로나19 상황에서 관객들이 안전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 드라이브 인 방식으로 인천항 국제 여객 터미널 일대에서 31일과 11월 1일 양일간 진행된다. 페스티벌 첫째 날 공연을 아이돌Live 앱을 통해 오후 5시 30분부터 온라인 생중계한다.
생중계 이후에는 VOD로 공연 영상과 멤버별 직캠 영상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아이돌Live는 이용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통해 무료로 내려 받아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 이정우 뮤직서비스팀장은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공연형식으로 활기를 불어넣을 '2020 코리아 뮤직 드라이브인 페스티벌'을 아이돌Live에서 공연장에 가지 않고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연 트렌드에 발맞춰 현장감 극대화 등 기능 업데이트에 더욱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우성 기자 webeconomy@naver.com
심우성 기자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