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태백교육지원청은 12월 6일 오후 2시 태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 태백더나은교육지구 운영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태백교육지원청과 태백시청이 협력하여 추진해 온 더나은교육지구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과 학교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환경의 미래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보고회에는 관내 학교 교장, 교감, 교원, 마을선생님, 교육지원청과 태백시청 관계자가 참석하여 2024년 태백더나은교육지구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단체와 협업하여 운영한 ‘방학돌봄 프로그램’ 및 ‘태백시민학교’ 사례를 발표한 후 2025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태백더나은교육지구는 지역사회와 학교가 협력하여 학생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협력사업으로, 올해로 9년 차를 맞이했다.
주요 성과로 ‘지역과 함께하는 방학생활’ 운영으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지능형 지역화교재’를 개발했다.
권성자 교육장은 “태백더나은교육지구는 지역과 학교가 협력하여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대표적인 사례이다.”라며 “그동안 이뤄낸 성과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