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뉴스] 하나카드, 수출대금 수납 'E-mail 빌링서비스' 출시

  • 등록 2020.10.05 17:2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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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웹서비스 컨설팅 파트너 스마일샤크에 솔루션 제공

 

[웹이코노미 이고운 기자] 하나카드가 해외 수출대금 수납 솔루션 출시해 국내 컨설팅 파트너 '스마일샤크'에게 제공했다.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는 스마일샤크 사에 해외 수출대금 수납을 보다 쉽고 빠르게 정산 받을 수 있는 'E-mail(이메일) 빌링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해외 수출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에게 'E-mail 빌링서비스'를 통해 E-mail로 수출 송장을 발송하면 바이어가 내용 확인 후 즉시 해당 기업의 법인카드로 수출대금을 결제하고 해당 대금은 하나카드가 VISA나 master 등 국제카드사를 통해 정산 받아 국내 기업에게 3~4일 내에 정산해 주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해외 수출 기업은 수출에 따른 대금을 원화(KRW)로 빠르게 받을 수 있고 해외 바이어는 기업에 대한 결제일 압박 등을 받지 않아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편리성–안정성–다양성'에 초점을 맞춰 △상품명 △수량 △가격 등 거래 조건에 따른 맞춤형 결제 링크 생성 및 실시간 확인 후 청구서 재전송/취소 기능을 탑재해 송장 발행과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3DS 본인인증 방식 적용으로 결제 시 발생 가능한 부정 사용을 사전에 차단해 안정성을 한층 더 높였다. 여기에 온–오프라인 모든 업체에 대해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원화 이외의 통화도 승인/매입이 가능하도록 하여 다양성을 극대화했다.

 

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스마일샤크는 국내외 게임사 및 스타트업에 아마존 웹서비스(AWS) 공급업체인 클라우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를 통해 현재 국내외 60여개의 기업을 파트너로 두고 있어 매월 발생하는 수출대금 회수에 따른 비용과 불확실성을 획기적으로 절감 할 수 있게 됐으며 세계 시장을 겨냥한 인프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 집중 할 수 있게 됐다.

 

한경호 하나카드 글로벌&신성장사업 본부장은 “E-mail 빌링서비스를 통해 수출 기업들이 대금 회수 시 발생하는 프로세스를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도와주면서 빠르게 대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해 결제 대금 회수 리스크를 최소화했다"라며 "하나카드가 그동안 해외카드 매입업무를 주력 사업으로 운영해 오면서 쌓은 신뢰도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었기에 이번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고운 기자 webeconomy@naver.com

 

이고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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