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 거제시는 지난달 11일부터 겨울철 감염병 유행에 대비해 코로나19 무료예방접종을 활발하게 시행하고 있으며, ’24년 제8차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 결과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접종 무료 지원대상이 추가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기존 65세 이상 어르신, 6개월부터 64세 면역저하자 및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종사자, 의료인 등 의료기관 종사자,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뿐 아니라 소방공무원, 학교 보건교사, 군 의료인력, 교정시설 의료진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무료로 가능하다.
그 중 소방공무원의 범위로는 소방대원, 구조대원, 구급대원이고 군 의료인력은 군의관, 의무병, 의무 관련 장교·부사관·군무원이며 교정시설 의료진은 의무, 간호, 공보의가 지원 대상에 해당한다.
이번 추가 확대된 대상자들은 신분증과 해당 증빙서류(재직증명서, 공무원증 등)를 지참하여 거제시보건소를 방문하면 접종이 가능하다.
구신숙 보건소장은“코로나19 예방접종이 집단면역 형성과 합병증 예방을 위해 65세 이상 고위험군과 무료접종 대상자는 늦어도 12월 말 전까지는 꼭 접종하기를 권고한다”고 말했다.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또는 거제시보건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문의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예방접종실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