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코노미뉴스] NH농협은행, '1회 정보 입력'으로 상품 추천·심사·실행 한번에

  • 등록 2020.09.25 09:4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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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 구축

 

[웹이코노미 이고운 기자] 농협은행이 언택트 금융에 맞춰 절차를 대폭 간소화한 디지털 대출 프로세스를 선보였다.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언택트(Untact) 금융시장 확대 및 비대면 신용대출 수요 증가에 따라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는 한 번의 대출 신청 정보 입력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최적의 대출 가능금액, 금리 등 맞춤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또한 심사와 실행까지 Non-Stop(논스톱)으로 진행하는 고객 맞춤형 대출상품 추천 서비스다.

 

특히 대출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대안 상품을 제시하는 연계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대출 심사 중 금액이나 기간 등의 조건 변경시 대출 심사 과정에서 재조회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더불어 '대출 이어가기' 서비스를 도입해 메뉴에서 이탈하거나 화면을 종료하더라도 초기 단계로 돌아가지 않고 심사를 진행하던 대출 화면으로 연결돼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NH농협은행은 프로세스 도입을 기념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약 5주간 'NH디지털로 놀러와'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용대출 통합 추천 서비스를 통해 대출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한 △LG김치냉장고 1명 △LG코드제로A9청소기 3명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 4명의 당첨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의 이벤트페이지 △가까운 농협은행 영업점 △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한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지금까지 상품가입 등의 금융거래는 고객이 은행에 먼저 정보를 제공해야하는 방식이었다"라며 "농협은행의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먼저 제공하고 고객이 주체가 돼 금융상품을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정한 부장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이뤄내고 언택트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휴먼뱅크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고운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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