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임기철)은 기술경영아카데미(GTMBA) 총동문회(제7대 총동문회장 김윤섭·㈜한영피앤에스 회장)로부터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제7대 GTMBA 총동문회장을 맡고 있는 ㈜한영피앤에스 김윤섭 회장과 GTMBA 원우 일동은 학교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기금을 모았다.
기탁식은 10월 29일(화) GTMBA 총동문회장배 체육대회 개최 후 GIST 임기철 총장, 정용화 대외부총장과 김윤섭 제7대 GTMBA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GTMBA 임원진 및 원우 2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윤섭 총동문회장은 “GTMBA 원우들은 GIST 동문의 일원으로서 학교의 미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GIST가 혁신적인 연구와 교육을 통해 세계적인 과학기술 명문대학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기를 바라며, 그 여정에 GTMBA 동문들이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임기철 총장은 “GTMBA 총동문회가 보여주신 따뜻한 마음과 깊은 애정에 감사드리며, 학교의 밝은 미래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는 계기가 되었다”며 “GIST는 GTMBA 동문들의 든든한 지원에 힘입어 지역의 발전, 나아가 국가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GIST의 비학위과정으로 기술경영아카데미(2010년 개원)를 운영하고 있는 GIST아카데미(원장 김재관·의생명공학과 교수)는 각 분야 경영자들이 국내 최고의 전문가 강의를 통해 글로벌 기업환경의 변화 대응을 위한 경영전략을 깊이 있게 학습하고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지원하여 지역경제 및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GIST아카데미는 2025년 3월 개강을 목표로 GTMBA 제15기 원우를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