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크레디아와 디지털 클래식 공연 콘텐츠 제작 '맞손'

  • 등록 2020.07.28 10: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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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이지웅 기자] SK텔레콤이 국내 최대 클래식 공연기획사인 크레디아(CREDIA)와 5G 기반 클래식 공연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텔레콤은 크레디아가 기획한 다양한 클래식 공연을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OTT 플랫폼인 '웨이브(wavve)'와 IPTV 서비스인 'Btv'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클래식 공연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공연업계의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85% 감소한 952억 원으로 나타났다.

 

양사가 선보일 디지털 영상은 첨단 IT 기술들을 통해 멀티뷰·멀티 오디오, 멀티 앵글, 메인 연주자 클로즈업 영상, 해설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된다.

 

멀티뷰와 멀티 오디오는 웨이브에서 공연 감상 시 특정 악기의 소리나 연주자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다. 멀티 앵글은 다양한 각도에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다.

 

또한, Btv는 기존 공연 영상에 더해 무(無)편집 공연 영상, 메인 연주자 클로즈업 영상, 해설 영상, 연주자 인터뷰 등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양사는 5G 기반 클래식 공연 영상을 이르면 3분기부터 연내 3~5개 공연을 디지털 영상 콘텐츠로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협력에 따른 수익 가운데 일부를 클래식 업계 진흥을 위해 기부할 방침이다.

 

김혁 SK텔레콤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클래식 공연 업계의 위기 극복은 물론, 고객들에게 5G 기반 클래식 공연 감상이라는 새로운 즐거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재옥 크레디아 회장은 "고전(클래식)이 첨단기술(5G)과 만나 새로운 세상을 열 수 있길 기대한다"며, "5G 시대에 오감을 충족시켜주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클래식의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웅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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