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A손보 종로콜센터 상담원 1명 코로나19 확진

  • 등록 2020.06.02 15:3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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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위치한 11층·5층 폐쇄 조치...근무자 114명 검사 후 자가격리 중

 

[웹이코노미=조경욱 기자] AXA손해보험의 서울 종로5가역 인근 콜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입주 건물 2개 층이 폐쇄됐다.

 

구로 에이스생명보험과 KB생명보험에 이어 또 다시 보험업계 콜센터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AXA손보 관계자는 "건물 11층 콜센터에서 근무하는 상담원 1명이 어제(1일) 저녁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오늘 아침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상담원은 가족 중 코로나19 감염자가 있어 검사를 받은 후 양성 판정을 받자 즉시 회사에 알린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확진자는 자택에서 입원을 대기 중이다.

 

감염된 상담원은 한국기독교연합회관(종로구 김상옥로 30) 11층에 있는 콜센터에서 근무했다. AXA손보는 같은 건물 5층에도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11층 근무자 74명과 5층 근무자 40명이 검사를 완료했으며 자가 격리 상태에서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AXA손보 관계자는 "상담원 중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즉시 11층과 5층을 함께 폐쇄했다"며 "해당 층 근무자 114명은 향후 2주간 재택근무에 들어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조경욱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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