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 ‘워너비’, 케이팝 레이더 최초 4주 1위…전곡 1억 뷰 달성도

  • 등록 2020.04.07 09:39:30
크게보기

 

[웹이코노미 김선영 기자] 그룹 있지(ITZY)가 케이팝 레이더 최초로 4주 연속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에 올랐다.

 

있지의 ‘워너비(WANNAB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14주 차 집계 기간(3월 29일~4월 4일) 동안 794만 뷰를 기록해 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사상 최초 ‘4주 연속 1위’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4주 연속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의 자리를 지켜낸 것은 그룹으로도, 곡으로도 처음이다.

 

‘워너비’ 뮤직비디오까지 1억 뷰를 달성하면 있지는 데뷔곡부터 발표한 모든 뮤직비디오 1억 뷰를 달성한 아티스트가 된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워너비’ 뮤직비디오는 발매 한 달이 다 되어가는 현재까지 하루 평균 약 113만 건씩 조회되고 있다”며 “조회수 상승 속도는 ‘아이씨(ICY)’ 보다 약 16일, 데뷔곡인 ‘달라달라’보다 9일 빨라 1억 뷰까지 57일이 소요됐던 ‘달라달라’의 기록을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싸이의 ‘강남스타일’(787만 뷰)를 비롯해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709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616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581만 뷰), 방탄소년단의 ‘블랙 스완(Black Swan)’(575만 뷰), 방탄소년단의 ‘온(ON)’(526만 뷰), 블랙핑크의 ‘붐바야(BOOMBAYAH)’(458만 뷰), 방탄소년단 ‘DNA’(406만 뷰) 등이 14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TOP10에 올랐다.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만든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차트를 공개하고 있다.

 



김선영 기자 webeconomy@naver.com

 

김선영 기자 webeconomy@naver.com
<저작권자 © 웹이코노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등록번호 : 서울 아02404 | 운영법인: 주식회사 더파워 | 발행·편집인 : 김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종호 | 발행일자(창간) : 2012년 5월 10일 | 등록일자 : 2013년 1월 3일 주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94, 2층 202호-A1실(방화동) | (기사·광고문의) 사무실 02-3667-2429 휴대번호 010-9183-7429 | (대표 이메일) ys@newsbest.kr 웹이코노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웹이코노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