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금융·통신 융합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Liiv M' 그랜드 오픈

  • 등록 2019.12.16 10:2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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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이코노미=김필주 기자] KB국민은행은 16일 금융과 통신을 융합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 'Liiv M'이 본격 시행된다고 밝혔다.

 

'Liiv M'은 지난달 고객 대상으로 베타오픈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그랜드 오픈을 통해 고객 불편 개선과 동시에 더욱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또한, 그랜드 오픈 이후에도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16일부터 'Liiv M'은 셀프개통, 친구결합 요금할인, 잔여데이터 환급, 실시간 데이터·요금조회 기능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 고객 편의성

 

 

먼저 모바일웹을 통해 완전한 비대면 '셀프개통'이 가능하다. 기존 통신사 가입 시 대리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콜센터에 전화하는 등의 불편함을 없앴다.

 

또한, 가족 뿐 아니라 친구, 직장동료 등 누구나 결합해 요금을 할인받는 '친구결합 서비스'도 제공된다. 1인 가구 트렌드를 반영하고 기존 통신사 가족결합 할인 시 대리점에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미사용 데이터를 100MB 당 100포인트리로 돌려주는 '데이터 환급 서비스'도 선보인다.

 

대화형 뱅킹서비스 앱인 리브똑똑(Liiv TalkTalk)에서는 'Liiv M 실시간 잔여 데이터·요금 조회, 월별 통신요금 조회'가 가능해진다. 고객은 별도 통신앱 설치 없이 금융업무로 사용 중이던 리브똑똑에서 통신업무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모바일웹에 '로밍서비스' ON/OFF 기능을 구현해 해외여행 전후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 금융·통신 융합서비스

 

 

'Liiv M'은 금융과 통신 융합서비스도 일부 선보인다. 'USIM 보관서비스'는 안전한 저장소인 USIM에 개인정보를 저장하며, 리브똑똑, 리브 등의 국민은행 앱 본인인증 시 필요한 정보가 자동입력돼 고객의 데이터 입력을 간소화 해준다.

 

또한, 오는 27일부터는 고객이 통화 중에 ATM출금이 제한되는 '보이스피싱 예방서비스'도 시행된다. 이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사기범들이 피해자가 사실확인이나 신고를 못하도록 전화를 끊지 못하게 한다는 점을 착안했다.

 

한편, USIM 내 KB모바일인증서 탑재, 요금제 다양화, 자급제폰 확대 등의 추가 서비스도 단계적으로 추가 시행될 예정이다.

 

◇ 다양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9일부터 'Liiv M' 광고를 보고 퀴즈를 맞히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방탄소년단과 함께하는 Liiv M 퀴즈 이벤트'를 1차로 진행했으며, 16일부터 20일까지 동일한 이벤트를 2차로 진행한다.

 

또한, 16일부터 25일까지 'Liiv M'의 요금제를 모바일웹에서 확인하면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100% 증정하는 'Liiv M으로 확! 바뀌는 통신요금 확인하고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받자!'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는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스타뱅킹, 리브, 리브똑똑을 통해 확인·응모할 수 있다.

 

더불어 'Liiv M LTE 11GB+'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기본료 반값(22,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Liiv M으로 바꾸면 2020년 통신비 누구나 반값!' 이벤트가 16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기간 중 가입한 고객의 경우 제휴카드 사용, KB카드로 통신비 자동이체 신청 시 6개월 간 최저 2천 원으로 통신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그랜드 오픈을 준비하면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집중했으며, 앞으로도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더욱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필주 웹이코노미 기자 webeconom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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